셀린 디온은 타익타닉 ost,그리고 24파리 올림픽 개막 무대를 갖는 최고의 가수입니다. 올해 56세인 그녀가 몸이 점점 굳어가며 경련을 일으키는 병에 걸려 고통받는 모습이 공개되었는데요, 그 병이 무엇인지 투병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셀린 디온 희귀병 무엇?
강직인간증후군 증상
- 셀린 디옹은 강직인간증후군 17년 동안 앓아왔다고 합니다.
- 이 강직인간증후군 이라는 병은 근육이 굳는 것을 유발해 사람몸을 경직되어 나무처럼 굳게 만듭니다.
- 소리나, 촉각, 감정에 따라서도 근육 경직이 올 수 있습니다.
- 초기에는 다리등이 굳거나, 아픈 증상이 발생합니다.
- 시간이 지나면서 자세가 삐뚤어 지고, 경련이나 발작이 나타납니다.
- 관절이 심하게 굳을 때에는 갈비뼈가 부러질 수 도 있는데, 셀린 디온도 뼈가 부러진 경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직인간증후군 치료
강직인간증후군은 희귀하고 질환으로 아직 확실한 원인이나, 치료방법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단지, 면역계 이상으로 발생하며, 자가 면역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증상 완화를 위한 치료가 주로 이루어집니다. 근육 이완제, 항경련제, 면역억제제 등이 사용될 수 있으며, 물리치료와 재활치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이렇게 고통스러운 병을 겪고 있는 셀릴 디온은 "달릴 수 없다면, 걸을 것이고, 걸을 수 없다면 기어갈 것" 이라며 의지를 보여줘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힘을 주며, 무대에 대한 의지도 보여줬습니다.
2024.07.28 - [건강] -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3가지 효능 추천
2024.07.27 - [건강] - 콜레스테롤 낮추는 최고의 음식 7가지
2024.07.26 - [건강] -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대부분 모르는 7가지 원인)
2024.07.26 - [생활 정보] - 초파리 없애는 방법(완전 박멸 7가지 방법)